마아케팅의 學問的 性格

Abstract

1900년대초 미국에서 마아케팅에 대한 硏究가 비롯된 이후 60餘年間에 걸쳐 展開되어온 마아케팅論爭(marketing controversies)에는 크게 나누어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마아케팅의 科學性 즉 마아케팅의 學問的 性格을 團繞한 論爭으로서 이는 마아케팅性格論爭(nature of marketing debate)또는 마아케팅擺念據大論爭(broadening the concept of marketing" debate)으로 불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