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行動科學的 組織理論과 現代組織理論에 관한 硏究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李根錫
Issue Date
1978-09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12 No.3, pp. 185-204
Keywords
185-204
Description
1978-09
Abstract
오늘날의 組織構造는 극히 流動的이고 短命한 것으로 되어 있다. 1020年代 그리고 1930年代에 개발된 組織構造는 수십년을 내려오는 동안에 아무런 흔들림도 없었고 다만 때때로 不完全한 곳에 약간의 修正을 가함으로써 충분하였다. 그러나 現代社會는 급속히 變化하여 가고 있으며 오늘날의 企業環境은 技術童新의 진행과 더불어 그 變化가 더욱 심하다. 그러므로 變化하는 企業環境에 있어서 企業의 目的을 가장 효과적으로 達成하기 위해서는 그 手段인 經營組織이 항상 환경의 變動에 動態的으로 대응해 나가야만 하게 되었다한다. 또한 組織이 급속도로 成長, 複雜化됨에 따라, 더욱이 近年에 이르러 Conputer의 출현으로 말미암아 組織의 System化가 촉진됨으로써 傳統的인 組織理論이 더 이상 現代組熾에 적용될 수 없게 되었다. 말하자면 오늘날에는 이에 부응하는 새로운 組織構造가 요청되고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5162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12 (1978)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