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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생존기업들의 마케팅 역량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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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김재경
Issue Date
1997-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31 No.1/2, pp. 221-236
Keywords
221-236
Description
1997-06
Abstract
중소기업은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것 못지않게 계속적인 시장진입과 퇴출과정을 통해 지역경제의 안정적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중요성에서 볼 때,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일은 국가경쟁력 증대를 위해 긴요한 과제임을 알 수 있다. 1994년 중 대전·충남지역의 경기는 제조업의 생산과 출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수출도 활기를 보이는 확장국면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전반적인 경기호조에도 불구하고 생산·수출의 활기는 대기업과 이에 연계된 일부업종의 중소기업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그 외의 많은 중소기업들은 판매부진과 자금부족 등 낙후된 경영기법을 개선하지 못한채 여전히 저 경기⟶저 투자⟶저 생산의 악순환과정을 겪고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2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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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31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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