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마아케팅 管理階層 에 관한 小考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金元銖

Issue Date
1981-09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15 No.3, pp. 17-32
Keywords
17-32
Description
1981-09
Abstract
마아케팅에 대한 硏究가 비롯된 이래로 여러가지의 硏究方法이 적용되어 왔었는데 1950年代 中盤 이후로는 管理(經營)的 硏究方法(managerial approach) 이 重點的으로 適用되어

1970年代 初盤에 이르기까지 管理的 마아케팅學(論) 내지 마아케팅管理學(論)의 學問體系가 형성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마아케팅管理論은 企業에서 수행되는 一部門活動으로서의 마아케팅活動을 管理하는 經營者(管理者)의 입장에서 다루는 部門管理體系로서 構葉되었으므로 그 本質은 經營者의 意思決定에 두게 되었고,그 魚點은 統制不能한 마아케팅環境에 창조적으로 適應하기 위해 諸마아케팅手段의 統合的ㅍ調整의 결과 형성되는 마아케팅計劃인 마아케팅 • 믹스 (marketing mix) 에 두었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780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