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情報處理의 精巧化가 消費者 把持水準에 미치는 影響에 關한 硏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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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全元在
Issue Date
1987-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21 No.4, pp. 179-242
Keywords
179-242
Description
1987-12
Abstract
인간은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정보(자극)에 노출되며, 노출된 무수한 정보중 약간의 정보만을 받아들여 약호화의 과정을 거쳐 기억속에 남게 한다.

정보처리자료서의 소비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광고에 노출되지만 그들이 파지할 수 있는 광고의 양은 극히 제한되어 있으므로 광고라는 정보가 어떻게 처리되어 파지되는가를 밝히는 것은 파지된 정보가 소비자의 행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저에서 마아케팅 연구자 및 실무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인 것이다.

지금것 인간기억에서의 정보처리에 대한 연구방법은 Atkinson과 Shiffrin(1968)이 중심이 된 구조지향적 접근방법과 Craik와 Lockhart(1972)가 중심이 된 과정지향적 접근방법으로 대별할 수 있으며, 특히 구조지향적 접근방법은 다중저장모형(Multiple-Store Model)으로, 과정지향적 접근방법은 처리수준이론(Levels-of-Processing Theory; 일명 LOP theory)으로 대표될 수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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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21 (1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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