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에 있어서의 企業引受合倂에 관한 實證硏究 -株主利得을 中心으로

Abstract

기업은 미래환경변화에 끊임없이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계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업조직이나 자산구조를 근복적이고 대폭적으로 再構成하는 것과 같은 적극적인 대응전략을 강구하게 된다. 특히 1970년대 이후 미국, 유럽, 일본의 기업들을 중심으로 기업 자산의 재구성을 통한 외적 성장의 수단으로 기업인수 및 합병(M&A)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