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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間과 이미지 -企業이미지管理論 硏究 序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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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金元銖
Issue Date
1992-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26 No.1/2, pp. 27-55
Keywords
27-55
Description
1992-06
Abstract
마케팅 管理상으로는 오늘날과 같이 技術水準이 平準化되고 신제품개발이 정체되고 있는 상황하에서는 제품의 차별적 특성을 강조하는 製品이미지(Product image)나 商模이미지(brand image)보다는 企業이미지(corporate image)의 定位化(positioning)가 더 중요하다는 주장을 하게 된다. 이는 곧 기업의 주요환경집단인 소비자 즉 公衆(pulic)이 기업에 대해 가지는 이미지가 그들의 구매결정상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식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41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26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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