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認知된 環境의 不確實性,戰略樹立活動과 市場成果와의 關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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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金在經-
dc.date.accessioned2010-02-11T03:36:58Z-
dc.date.available2010-02-11T03:36:58Z-
dc.date.issued1994-06-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28 No.1/2, pp. 186-203-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4486-
dc.description1994-06-
dc.description.abstract현대의 기업은 사회 경제적인 기관으로서 그 환경의 동태적 변화를 인지 해석하여 불확실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전략적 관리 활동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환경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 실천하므로서 경제적 성과를 제고시킬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기업들이 불확실한 경영여건에 대처하여 유지할 수 있는 경쟁우위는 부분적으로 CEO들이 부단히 경영외적여건에 관심을 갖고, 시장정보를 경영내적인 활동에 반영하려는 전략적 계획 수립활동에 좌우될 수 있다. 전략적 계획 수립과정(strategic planning process)은 기업이 의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 내외적 환경을 능동적으로 탐색한 후 효과적인 활동 대안을 평가하여 사회적이고 기술적으로 바람직한 계획을 선택하는 활동으로 볼 수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186-203-
dc.title認知된 環境의 不確實性,戰略樹立活動과 市場成果와의 關係-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김재경-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203-
dc.citation.number1/2-
dc.citation.pages186-203-
dc.citation.startpage186-
dc.citation.volume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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