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認知된 環境의 不確實性,戰略樹立活動과 市場成果와의 關係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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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金在經 | - |
dc.date.accessioned | 2010-02-11T03:36:58Z | - |
dc.date.available | 2010-02-11T03:36:58Z | - |
dc.date.issued | 1994-06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28 No.1/2, pp. 186-203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4486 | - |
dc.description | 1994-06 | - |
dc.description.abstract | 현대의 기업은 사회 경제적인 기관으로서 그 환경의 동태적 변화를 인지 해석하여 불확실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전략적 관리 활동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환경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 실천하므로서 경제적 성과를 제고시킬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기업들이 불확실한 경영여건에 대처하여 유지할 수 있는 경쟁우위는 부분적으로 CEO들이 부단히 경영외적여건에 관심을 갖고, 시장정보를 경영내적인 활동에 반영하려는 전략적 계획 수립활동에 좌우될 수 있다. 전략적 계획 수립과정(strategic planning process)은 기업이 의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 내외적 환경을 능동적으로 탐색한 후 효과적인 활동 대안을 평가하여 사회적이고 기술적으로 바람직한 계획을 선택하는 활동으로 볼 수 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186-203 | - |
dc.title | 認知된 環境의 不確實性,戰略樹立活動과 市場成果와의 關係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김재경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203 | - |
dc.citation.number | 1/2 | - |
dc.citation.pages | 186-203 | - |
dc.citation.startpage | 186 | - |
dc.citation.volume | 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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