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생의 학문을 향한 첫 걸음 - 기획의 말

Abstract

신입생들은 부푼 기대와 막연한 동경을 가슴 한가득 안고 대학에 입학한다. 대학생활의 자유를 만끽하겠다는 설렘도 크겠지만, 대학에는 고등학교에서 경험한 것과는 다른 차원의 학문 세계가 기다리고 있으며 그것이 이제까지 입시를 위한 암기식 공부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줄 것 이라는 기대 또한 클 것이다. 그러나 대학은 이러한 학생들의 기대를 제대로 충족시켜주고 있는가? 학생들은 대학에서의 공부가 고등학교 때의 입시 공부와 별반 다른 점이 없음을 곧 알게 된다. 은 이러한 기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