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비판적 학습능력 계발하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종호-
dc.date.accessioned2009-07-31-
dc.date.available2009-07-31-
dc.date.issued2004-06-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02, pp. 52-55-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994-
dc.description.abstract수많은 정보와 의견이 공유되는 장을 그 특징으로 하는 현대 사회에서는 제공되는 정보와 의견에 대한 권위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이전보다 중요하게 요구된다. 따라서 대학에서의 교육도 학습능력(ability to learn)보다는 사고능력(ability to think)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주어진 정보와 의견에 대한 체계적 평가활동을 중심으로 한 비판적 학습능력 계발이 중요한 점차 중요한 교육목표가 되고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권위 판단-
dc.subject학습능력-
dc.subject사고능력-
dc.subject질문활동-
dc.title비판적 학습능력 계발하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55-
dc.citation.pages52-55-
dc.citation.startpage52-
dc.citation.volume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