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 보고서 - Univ. of Oregon 도서관

Abstract

1876년에 설립된 Univ. of Oregon은 Oregon주의 전문가 양성 인문학 대학으로 사회적 지도자와 시민들을 배출하고 있다. 이미 배출한 졸업생이 187,000명이며, Univ. of Oregon의 학생은 수업, 연구실 및 활동적으로 수행되는 세미나 등에서 최신의 지식을 접한다. 교육을 통해서 그들의 연구가 공유되고, 교수진은 자신의 지식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좀더 폭넓은 지식 분야로 전문화된 연구를 통합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Univ. of Oregon은 College of Arts and Sciences와 6개의 전문대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우수한 분야는 건축, 생화학, 경영, 화학, 경제, 운동과학, 국제연구, 신문학, 법, 언어학, 심리학, 특수교육이다. 교수진은 794명의 정규직과 370명의 임시직(파트타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 1,266명의 조교가 있어서 대학에 등록된 19,000명의 학부, 대학원생들을 지도하고, 그들의 동료이며,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