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디자인 敎育의 目的과 方法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유권준-
dc.date.accessioned2010-05-25T06:12:37Z-
dc.date.available2010-05-25T06:12:37Z-
dc.date.issued1976-
dc.identifier.citation造形 FORM, Vol.1, pp. 71-10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67036-
dc.description.abstract응용미술, 생활미술, 산업미술, 의식미술, 상업디자인, 공업디자인, 산업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팻션디자인, 환경디자인, 산업도안, 공업의장 또는 공예, 공업미술, 공예디자인 등의 잡다한 명칭으로 각급학교에서 디자인 교육이 성행하고 한편 우수상품, 품질개선, 수출산업, 관광산업, 기업합리화, 소득증대, 디자인정책 등의 여러 측면에서 에 대한 사회적 요청이 날로 높아가면서 디자인 교육의 중요성과 그 정상화는 점차 중대한 문제로 들어나고 있다.
그러나 아직 교육현장에서는 디자인 교육의 목적과 방법이 심각하게 논의되는 일 없이 일관성 없는 지도가 되풀이되고 있으며, 한편 직접, 간접으로 디자인에 관련을 가진 사회각층에서는 아직 디자인이 개념조차 올바르게 이해하지 못한채 디자인의 필요성을 거론하고 있는 것이 오늘의 우리 현실임을 아무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조형연구소-
dc.title디자인 敎育의 目的과 方法-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造形 FORM-
dc.citation.endpage103-
dc.citation.pages71-103-
dc.citation.startpage71-
dc.citation.volume1-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