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韓國 敎育의 現在와 未來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朴容憲

Issue Date
1994
Publisher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Citation
사대논총, Vol.48, pp. 71-79
Abstract
敎育은 과거의 文化遺産를 바탕으로 하여, 現在의 社會속에서, 그리고 末來를 向해 잠시도 멈출 수 없이 지속적으로 수행해가야 하는 公共 課業인 것이다. 교육이 바탕으로 하는 문화유산은 나라마다 다르다고 하겠으나, 교육이 수행되고 있는 오늘날의 사회는 나라마다 달리 갖는 고유한 특성에서 점차 벗어나 産業化, 情報化, 開放化, 國際化 등과 같은 공통된 특성을 갖게 되고, 교육이 指向하는 未來像은 더욱더 人類共通의 理想으로 접근해 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敎育環境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세계의 모든 나라들간의 교육교류가 필수적일 수 밖에 없겠으나 韓國으로서는 歷史的으로나 地理的으로 가장 가까운 이웃 日本과의 교류는 더욱 필수적이라 하겠다. 이러한 필요성에 비추어 보아 이번 세미나는 비록 韓國의 서울大學校 師範大學과 日本의 筑波大學校 敎育學系 간에 국한된 것이기는 하나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한다.
ISSN
1226-4636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7252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