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讀書能力育成을 위한 寶驗硏究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朴鐘燁 | - |
dc.date.accessioned | 2011-01-18T02:53:23Z | - |
dc.date.available | 2011-01-18T02:53:23Z | - |
dc.date.issued | 1976 | - |
dc.identifier.citation | 사대논총, Vol.14, pp. 53-66 | - |
dc.identifier.issn | 1226-4636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72671 | - |
dc.description.abstract | 數育의 重要한 課題중 하나는 學習者가 갖추어야 할 가장 基本的인 能力인 學習을 위한 學習能力을 얼마나 갖출 수 있는가 하는 問題로 指網될 수 있다. 이는 個人이 태어날 때부터 지니고 있는 潜在可能性의 영역을 開發可能性으로 이끌어 얼마나 그 폭을 넓힐수 있는가 하는 問題이기도 하다. 이러한 可能性외 伸張을 위하여 敎育現場에서는 數育目標와 內容, 그리고 學習者에 따라 수 않은 行動戰略과 學習活動戰略을 投入하여 그 能力과 技能을 開發育成지키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戰略的 投入手段에 의해서 또 硏究의 論理에 의해서 學習者의 行動變化를 期待하고 있으며 또, 그 變化程度의 効果를 檢證評價하고 있다. 本 硏究는 위와같은 간단한 敎育原理를 基本想定으로 하여, 學習者의 學習을 위한 學習能力이 무엇이며, 이것이 存在한다면 敎育現場에서 育成시킬 수 있는 學習의 心理的 變因이 될 것인가에 대해서 그 關係를 將明코자 시도된 硏究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 - |
dc.title | 讀書能力育成을 위한 寶驗硏究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박종엽 | - |
dc.citation.journaltitle | Journal of the College of Education (사대논총) | - |
dc.citation.endpage | 66 | - |
dc.citation.pages | 53-66 | - |
dc.citation.startpage | 53 | - |
dc.citation.volume | 14 | - |
- Appears in Collections: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