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George A.C. Scherer and Michael Wertheimer. psycholinguistic Experiment in Foreign language Teaching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田相範-
dc.date.accessioned2014-01-07T05:54:13Z-
dc.date.available2014-01-07T05:54:13Z-
dc.date.issued1967-
dc.identifier.citation어학연구, Vol.3 No.2, pp. 157-162ko_KR
dc.identifier.issn0254-4474-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5416-
dc.descriptionNew York : Mcgraw-Hill Book Company, 1964, xiii+256 pp.ko_KR
dc.description.abstractAudiolingual method에 대해서 懷疑的인 側에서는 方法 그 自體는 좋으나, 우리나라처럼 學生數가 많거나 敎師가 아직 이 方法을 다루기에 未熟하다거나 或은 오늘날과 같은 入試爲主의 社會的 與件 下에서는 어렵다고 말한다. 조금 더 妥協的인 側에서는 Audiolingual은 低級學年에서는 無妨하나 高學年에서는 無理라고 말한다. 方法 그 는 優秀하다는 말도 問題가 되려니와 (왜냐하면 決定的으로 우리에게 맞지 方法이란 決定的으로는 좋지 않은 方法이기 때문이다) 만약에 Audiolingual method가 低學年에게만 알맞은 다면 그 低學年이 몇 學年까지를 意味하는 것인지도 알아보아야 할 것이고 그 結果에 대해서 어떤 確信이 생기면 적어도 지금보다는 더 活潑한 새 敎授法의 普及이 있어야 할 것이다.ko_KR
dc.language.isokoko_KR
dc.publisher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ko_KR
dc.titleGeorge A.C. Scherer and Michael Wertheimer. psycholinguistic Experiment in Foreign language Teachingko_KR
dc.typeSNU Journalko_KR
dc.citation.journaltitle어학연구-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