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세기 국어의 冠形形에 나타나는 交替音韻(ㅗ/ㅜ)의 機能에 관하여

Abstract

이 글은 最近발표된 大江孝男氏의 論文을 읽고 그 論文을 검토하는 한편 筆者의 所見을 발표하는데 목적이 있다. 大江孝男氏의 論文은 같은 主題를 論한 바 있는 金亨奎교수에 대한 비판의 형식으로 되어 었다. 그러나 이 글의 관심은大江孝男氏의 所論가운데서 大江氏 자신의 觸自的 見解에 쏠릴 것이며 따라서 이 글의 內容의 一部를 이루게 될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