幼兒文法 노우트(1)

어학연구, Vol.6 No.2, pp. 85-96

Abstract rationalism은 前者가 言語習得에 있어서 가장 緊要한 要素로 보았던 外部的이며 後天的인 imitation, reinforcement, practice 等을 核心的인 要素로 보지 않는다. 郞 後者는 言語를 배우는 段階의 幼兒들間에는 분명히 reinforcement 나 practice 의 程度도 差異가 클 터인데, 그들이 거의 例外없이 1.5歲부터 3.5歲 사이인 24 개月 동안이란 짧은 기간에 그들의 母國語가 어느 나라 言語가 되었건 간에, 該言語의 基本的事項을 master해 버리는 事實을 重要視한다. 後者의 理論에 따른다면 이와 같은 生物學的 相關性만 해도 言語習得能力의 先天性을 말하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