現代國語의 接尾辭에 대한 構造的 硏究 (Ⅲ) : 接尾的 派生法의 技術方法을 중심으로

本稍는 派生接尾들의 職能을 檢討함으로써 , 傳統的派生語 처리에 대한 反省을 加하고, 同時에 接尾的 派生法의 合理的記述을 위한 方法을 操索해 보려는 데 重要 目標가 있다. 또 構造王發的인 文法觀에 立聊한 國語文法의 記述에 있어서 造語詢의 位置를,傳統文法의 그것과 較해 가면서, 計定해 보는 일도 아울러 試圖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