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hen R. Anderson The Organization of Phonology

Abstract

Chomsky와 Halle의 The Sound Pattern of English (SPE)는 오래 동안(in print), 혹은 (forthcoming)의 형태로 인용되어 왔고 1968년에 출간될 지음에는 mimeo의 형태로 널리보급되어 그 내용을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었다. 그리하여 SPE는 새로운 이론의 제시라기보다는 오히려 결산보고적인 의의가 더 컸다. 이 책에서 제안된 이론의 수정이 거의 책의 출간과 때를 같이한 것은 위와 같은 사정에 연유하는 것이다. 다른 경우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작업은 연달아 발표된 논문들과 함께 몇몇 중요한 학위논문에 의해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