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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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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남식-
dc.contributor.author송병학-
dc.contributor.author정국-
dc.contributor.author이상억-
dc.contributor.author박병수-
dc.contributor.author성백인-
dc.contributor.author이기용-
dc.date.accessioned2014-01-07T07:17:16Z-
dc.date.available2014-01-07T07:17:16Z-
dc.date.issued1982-
dc.identifier.citation어학연구, Vol.18 No.2, pp. 403-414ko_KR
dc.identifier.issn0254-4474-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5668-
dc.description.abstract고맙습니다. 지금 주제 발표에서 여러 가지 문제를 제기해 주셨는데, 가능하면 거기서 제기된 문제를 가지고 그걸 좀 자세히 다루어 볼까 합니다. 먼저 우리가 하나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용어 오해 때문에 오는 문제가 많다는 것입니다. 가령, 언어학 그리고 어학(또는 언어 교육)의 세 가지 개념의 혼동 때문에 저희들 그룹에서 사전 토의를 하면서도 문제가 생겼읍니다. 언어학하면 순수 언어학, 언어학과에서 가르치는 언어학일 것이고 개별 언어학이라고 하면 영문과에서 가르치는 영어학, 독문과에서 가르치는 독어학 등을 이야기 하겠죠. 그리고 어학이라고 하면 저는 언어 교육이라고 하고 싶은데, 어학 교육이라고 하면 주로 개별 언어 기능, 그러니까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의 기능을 가르치는 것을 보통은 어학 교육 또는 언어 교육이라고 하죠.ko_KR
dc.language.isokoko_KR
dc.publisher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ko_KR
dc.title토론ko_KR
dc.typeSNU Journalko_KR
dc.citation.journaltitle어학연구-
Appears in Collections:
Language Education Institute (언어교육원)Language Research (어학연구)Language Research (어학연구) Volume 18 Number 1/2 (19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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