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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범주의 구상 무엇을 독서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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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진교훈
Issue Date
1994
Publisher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Citation
국어교육연구, Vol.1, pp. 231-237
Abstract
무엇을 독서할 것인가? 하는 물음은 우선 독서의 목표와 목적이 정해진 다음에 그것으로부터 연역되어 나올 물음이다. 이 물음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어떤 내용의 책을 읽어야 할 것인가? 하는 물음과도 직결되어 있다. 어떤 책은 적어도 누구나 반드시 읽어야 한다는 주장은 교양독서에서는 간단히 함부로 말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好學하고 독서하는 데서 아르키메드스 포인트와 같은 정해진 출발점이라든가 王道가 따로 있을 수 없겠기 때문이며 또 교양이라는 말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다른 응답이 얼마든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ISSN
1227-8823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6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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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Korean Languag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 (국어교육연구소)국어교육연구 (The Education of Korean Language)국어교육연구 Volume 01 (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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