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문학 교육에서 이론의 위치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윤여탁
Issue Date
1995
Publisher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Citation
국어교육연구, Vol.2, pp. 29-53
Abstract
국어 교육 연구는 그 동안 학문적 정체성(正體性) 확보를 위한 논의를 활발히 전개하여 왔다. 이런 과정에서 국어 교육학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합의를 얻어내려는 노력을 전개하였다. 이런 논의를 통하여 국어를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은 사용으로서의 국어 활동과 문화로서의 국어 활동이라는 두 원리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견해를 정리하기에 이르렀다.
ISSN
1227-8823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693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Korean Languag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 (국어교육연구소)국어교육연구 (The Education of Korean Language)국어교육연구 Volume 02 (1995)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