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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재 개발을 위한 한국어의 문형 빈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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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노은희
Issue Date
1999
Publisher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Citation
국어교육연구, Vol.6, pp. 283-298
Abstract
한국어 교육분야에서는 학습자들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바르게 익히도록 하기 위해 문형 학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문형 중심의 학습법은 1960년대 영어교수법으로 널리 사용된 Pattern Drill에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현재는 인지주의나 변형생성문법에서 제기된 반론으로 인하여 의사소통 중심의 학습법에 그 자리를 내어주고 있다.
ISSN
1227-8823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699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Korean Languag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 (국어교육연구소)국어교육연구 (The Education of Korean Language)국어교육연구 Volume 06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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