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認知된 環境의 不確實性,戰略樹立活動과 市場成果와의 關係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金在經
Issue Date
1994-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28 No.1/2, pp. 186-203
Keywords
186-203
Description
1994-06
Abstract
현대의 기업은 사회 경제적인 기관으로서 그 환경의 동태적 변화를 인지 해석하여 불확실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전략적 관리 활동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환경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 실천하므로서 경제적 성과를 제고시킬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기업들이 불확실한 경영여건에 대처하여 유지할 수 있는 경쟁우위는 부분적으로 CEO들이 부단히 경영외적여건에 관심을 갖고, 시장정보를 경영내적인 활동에 반영하려는 전략적 계획 수립활동에 좌우될 수 있다. 전략적 계획 수립과정(strategic planning process)은 기업이 의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 내외적 환경을 능동적으로 탐색한 후 효과적인 활동 대안을 평가하여 사회적이고 기술적으로 바람직한 계획을 선택하는 활동으로 볼 수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486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28 (1994)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