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강의 전략] 효과적인 질문을 위한 몇 가지 원칙 -교육지원부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2005-12
- 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08, pp. 62-64
- Abstract
- 질문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교수자는 학생의 인지 수준에 맞추어 질문을 계획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질문을 명확하게 그리고 알맞은 순서와 빈도로 제시해야 한다. 교수자가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을 숙지한다면 좋은 수업을 이끌어 낼 수 있다. 다음에서는 효과적인 질문을 하기 위해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대비해서 제시한다. 이러한 중요한 요소들을 점검한다면, 성공적인 질문하기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