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강의 전략] 효과적인 질문을 위한 몇 가지 원칙 -교육지원부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Issue Date
2005-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08, pp. 62-64
Keywords
질문개선질문전략
Abstract
질문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교수자는 학생의 인지 수준에 맞추어 질문을 계획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질문을 명확하게 그리고 알맞은 순서와 빈도로 제시해야 한다. 교수자가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을 숙지한다면 좋은 수업을 이끌어 낼 수 있다. 다음에서는 효과적인 질문을 하기 위해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대비해서 제시한다. 이러한 중요한 요소들을 점검한다면, 성공적인 질문하기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hdl.handle.net/10371/813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08호 (2005 겨울)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